무직자 사금융 대출 사례 및 상담 내용 정리

무직자로 연체가 있거나 기 대출이 있거나 아직 취직한 경험이 없다면 대출 시 부결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더 이상의 사금융 신용대출이 어려워 개인돈을 통해 기존 대출을 변제하거나 급전을 땡겨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과정에서 사기를 당하거나 말도 안되는 고금리 수법에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무직자 사금융 대출 관련해서 다양한 상황에 처한 분들의 문의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무직자 사금융 대출

무직자 사금융 대출 (연체자)

[question_text] 저는 현재 34살이고 무직자입니다. 사금융 1년째 연체 중이고, 여기저기 알아봐서 과조회 부결이 나네요. 지금 저에게 대출이 가능한 곳이 있을까요?

[answer_text] 무직자이고 연체가 있다면 개인돈으로나 가능할 듯 하니 정식으로 대부업 등록된 업체를 통해 될 수 있으면 조회 없이 대출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직자 상품은 금리가 높을 수 밖에 없으며 현재 1년째 연체 중이라면 거의 다 부결이 날 것 같기도 하네요. 이럴 때 일수록 대출 사기를 조심하셔야 하며, 대출 상환이 어렵다면 개인회생제도를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무직자 사금융 대출 (군필자 기대출)

[question_text] 저는29세 남자로 군필이며 현재 무직입니다. 직장 생활을 3년 정도하다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현재 일을 하고 있지 않은데요. 현재 기대출은 신용카드 2년 이상 사용 보유 대출로 캐피탈200 정도가 있고 저축은행 300 농협학자금 350정도 있습니다. 300만원 정도를 무직자 사금융 대출을 받고 싶은데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answer_text] 29세 군필이고 신용카드 2년이상 사용 중이군요.캐피탈 200 저축은행 300 학자금 350정도면 대출은 가능할 듯 합니다. 단, 신용 등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죠. 그리고 대출을 알아보실 때는 사금융이 아닌 2금융권 캐피탈에서도 한도가 나올 수 있으니 1금융 은행, 2금융 캐피탈, 저축은행, 사금융 대부업 순으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사금융 대출 (기대출 + 연체)

[question_text]  이번에 사금융 무직자 대출을 받아 보려고 하는데요 무직자 사금융 대출을 받기 전에 다른 곳에서 대출을 받아800만원 정도 빚이 있는데 원금은커녕 이자도 잘 못 갚았거든요. 그래도 사금융 무직자 대출이 가능할까요?

[answer_text] 말씀하신 대로 무직자 사금융 대출을 이용하시려면 금리는 최고 금리가 예상되고, 대출 한도도 그리 많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사금융 무직자 대출을 받으려면 아직 직장이 없더라도 신용이 깨끗하다면 가능한데 연체가 있으면 어렵습니다. 혹시 채무 해결을 위한 대출이라면 채무조정제도 또는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무직자 사금융 대출 (대학졸업 예정자)

[question_text]  현재 저축은행 세 곳에서 1300만원을 대출 받은 상태고요. 갑자기 2~3백만원이 급히 필요해서 문의 드리는데요. 사금융 대출 가능할까요? 저는 무직자이고 대학졸업예정자 입니다

[answer_text] 저축은행 3곳에서 기 대출이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저축 은행에서는 추가 대출이 어려우며, 단지 연체 없이 꾸준히 상환 중 이고, 신용상 문제가 없다면 사금융에서 무직자 대출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불법 중개업체는 절대적으로 피해야 하며, 특히 요즘 유사 사기(보증 보험료, 통장 사기 등)가 많으니 절대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상 무직자 사금융 대출 상담 사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무직자의 경우 대출이 쉽지 않을 뿐더러 여러가지 대출 사기의 대상이 될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하시고, 모바일 소액 대출 등 안전한 상품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무직자 대출 관련해서 아래 내용들을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