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대출 종류 및 상담 내용 정리 (p2p대출 등)

무직자는 안정적인 소득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대출을 받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지면서 안정적인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직장 대신 다양한 일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죠. 오늘은 무직자 p2p 대출, 무담보 대출 등 다양한 무직자 대출 종류 및 상담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대출 종류 (무직자 p2p 대출, 무직자 저축은행 대출 등)

무직자 p2p 대출 관련 상담

문의) 저는 무직자이고 24살입니다. 기대출 1800만원 정도 있고, 3곳 다 저축은행이고요. 통신요금 미납 55만원 때문에 오늘 300만원 정도 대출하려다 부결났습니다. 혹시라도 가능한 곳 있을까요? 정말 급합니다. 곧 상환일도 다가오고 미납요금도 그렇고 너무 막막합니다.

답변) 무직자라도 신용등급이 좋다면 이용 가능한 상품이 있습니다. 또한 무직자 대출 방법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는 참고로 무직자 p2p 대출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개인간 돈 거래 하는 것인데 중금리를 표방하므로 고금리 대환으로 사용 가능하기도 하죠. 다만, P2P 대출은 중재하는 업체의 심사를 통과해야 하고 투자자가 인정해야 거래가 이뤄 질 수 있습니다. (P2P 대출 사이트 핀다, P2P 대출 8퍼센트)

참고로 P2P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연체가 있는 경우에는 대출에 많은 제한이 있습니다. 연체 이력이 있는 분들은 다음 글들을 참고하세요.

무직자 무담보 대출

문의) 저는 26세 무직자 입니다 . 제 명의의 재산도 없고요. 그런데 200만원이 필요한 상황이 생겼습니다. 무직자 무담보 대출을 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답변) 만26~55세 미만 무직자이고 7등급 이상에 신용에 문제만 없다면 연 20%대 금리로 당일 300만원 한도로 제2금융권 무담보 대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외 조건으로 고졸 이상에 군필자이고  만21~25세 미만이라면 최고 금리(연 24%)로 300만원까지만 가능할 것 입니다. 저축은행마다 자격 기준이나 심사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충분히 확인하고 진행하시고 20대 고금리 대출을 받는 것은 신용등급이 급격히 나빠지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 글 필독)

무직자 공인인증서 대출

문의) 무직자 여성인데 대출 한 곳 저축은행에 쓰고 있어서 추가 대출이 몇 군데 부결 났거든요. 그래서 범용 공인인증서 대출을 알아볼까 하는데 서류 필요 없이 인증서만으로 당일대출 가능한 곳 있을까요?

답변) 신용카드 1년 이상 이용 중이고 대부업 건수가 3건 미만이면 롯데캐피탈, 농협캐피탈 등에서 공인인증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시 말씀 드리자면 무직자이거나 직장인이어도 신용카드만 1년 이상 이용 중 이면 캐피탈에서 가조회로 한도와 금리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무직자 사금융 대출

문의) 취업 준비금으로 3~400정도 추가 대출 받고 싶은데요. 88년생 여자고 무직자 상태에 해당되고요. 현재 솔로몬 저축은행에서 600만 휴학생 대출이 있는 상태예요. 현재 연체 기록이  많은 상태고 신용등급은 7등급으로 나옵니다. 고졸 무직자 최대 1000만원 대출 가능으로 알고있는데 연체기록 때문에 2금융권은 대출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무직자 사금융 대출은 어떤가요?

답변) 왠만하면 무직자 사금융 대출은 안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저축은행 쪽으로 무직자대출을 알아보시구요. 저축은행도 금융사마다 심사기준이 다르니 전문적인 상담사를 통해 잘알아보신후 신중히 대출을 진행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무직자 대출 종류 마무리

이상 다양한 상담 사례와 함께 상담 시 언급된 무직자 대출 종류 관련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무직자는 아무래도 제도권 은행이나 캐피탈에서 대출 승인을 받기가 어려워 사금융 대출을 알아보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무리하게 대출을 진행하게 되면 추후에 감당하지 못할 이자로 채무 불이행자가 될 가능성이 많으니 항상 신중하게 대출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