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소액 대출 종류와 주의사항 정리

작년부터 모바일 대출이 가능한 카카오뱅크 대출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금융권에서 너도 나도 모바일 소액 대출에 뛰어 들고 있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즉시 소액을 대출 받는 것이 대세가 되고 있는데요. 이런 모바일 소액 대출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모바일 소액 대출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소액 대출

1금융 은행 모바일 소액 대출

1.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1금융권에서 모바일 대출의 선두 주자는 카카오뱅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은행권의 모바일 대출 경쟁에 불을 지핀 것도 카카오뱅크의 성공 때문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직업 소득과 무관하게 연체 이력이 없다면 50~300만원까지 3.9% ~ 15%의 금리로 모바일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모바일을 통해 본인 인증만 되면 바로 마이너스 통장처럼 충전해서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링크

2. 케이뱅크 슬림K 모바일 대출

두번째로는 카카오뱅크와 경쟁 관계에 있는 인터넷 은행인 케이뱅크가 있습니다. 케이뱅크에서는 슬림K 라는 모바일 신용 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24시간 365일 대출이 가능하며, 신용카드 1년 이상 사용자, 신용등급 1~7등급에 대해 금리 4.44~8.92%로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슬림K 모바일 대출 링크

3.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 모바일 대출

신한은행 역시 모바일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바로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 모바일 대출입니다. 이 대출은 무서류 간편 대출로 역시 6개월 이상 재직 중이고 연환산소득이 1,8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5,000만원까지 이며,  금리 대출 심사에 따라 결정되어 집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 모바일 대출 링크

4.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 대출

우리은행에는 위비 모바일 대출이라는 간편 대출이 있습니다. 주부, 무직자도 신청가능하며 역시 신용등급이 7등급 이상이어야 합니다. 금리는 5.3~9.3%로 신한은행보다 다소 금리 낮으며, 한도도 100~2,000만원까지 그 범위가 넓습니다. (판매 종료됨. 대신 우리 비상금 대출은 신청 가능)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 대출 링크

5. 하나은행 하나멤버스론

마지막으로 하나은행 하나멤버스론이 있습니다. 이 모바일 대출 역시 24시간 가능하며, 연소득 2,000만원 이상의 직장인만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는 100만원에서 1억까지 이며, 금리는 가장 낮은 2.86%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하나은행 하나멤버스론 링크

2금융 저축은행 모바일 소액 대출

1. OK저축은행 OK 모바일론

이제 2금융 저축은행의 모바일 소액 대출 종류를 살펴보도록 하죠. 우선 OK저축은행의 OK 모바일론이 있습니다. 별도의 통화 없이 간편하게 대출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소득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모바일 소액 대출입니다. 한도는 10만원에서 300만원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2.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

두번째는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입니다. 이 대출이 한 때 핫했던 모바일 대출인데요. 신용 등급별로 확정금리가 적용되며, 신용 등급 6등급 이상의 개인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50만원에서 1억까지 이며, 금리는 6.9%~13.5%까지 입니다.

3. 웰컴저축은행 텐대출

웰컴저축은행 텐대출 역시 10분 이내로 처리되는 빠른 대출로 소득 증빙이 가능한 일반인의 경우 누구나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10만원에서 5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14.9%~19.9%로 다소 높게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텐대출 링크

4. 현대캐피탈 신용대출

마지막으로 직장인부터 주부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현대캐피탈 신용대출도 있습니다.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5.75%~23.9%로 신청대상이 폭 넓은 캐피탈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현대캐피탈 신용대출 링크

3금융 대부업체 모바일 소액 대출

1. 웰컴론 단박대출

1, 2금융 대출이 되지 않는 경우 어쩔 수 없이 3금융 대부업체의 모바일 소액 대출을 알아봐야 하는데요. 3금융 모바일 대출 중에는 웰컴론 단박대출이 유명합니다. 승인만 되면 통화 없이 바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본인 인증이 가능한 휴대폰 사용자여야 합니다. 대출 한도는 3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대부업체 답게 최대 24%까지 책정되어 있습니다.

웰컴론 단박대출 링크

2. 러시앤캐시 한번에 300대출

러시앤캐시 한번에 300대출 역시 유명한 대부업체 모바일 소액 대출인데요. 24시간 대출 가능하며, 카드 사용자로서 카드 연체 이력이 없는 사람이 대상입니다. 한도는 3,000만원까지 이고,  금리는 최대 24%까지 책정될 수 있습니다.

러시앤캐시 한번에 300대출 링크

3. 산와머니 스피드 대출

러시앤캐시와 함께 대형 대부업체인 산와머니 역시 산와머니 스피드대출이라는 상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한 절차로 급전대출이 가능하며, 직장인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도는 3,000만원이고 금리는 역시 최대 24%로 되어 있습니다.

4. 바로바로론 300대출

마지막으로 바로바로론 300대출이 있는데요. 소득 증빙이 가능한 직장인 또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도는 300만원까지 이며 금리는 최대 24%인 소액 급전 대출입니다. 이 대출은 승인율이 높은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바로론 300 대출 링크

핀테크/P2P 모바일 소액 대출

1. 렌딧 모바일 대출

핀테크와 P2P 모바일 대출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영역이죠.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대출로 1금융 보다 승인율이 높으며 2금융보다 금리가 낮은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회사가 바로 렌딧인데요. 렌딧의 모바일 대출은 1분만에 온라인으로 대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금리는 4.5%~19.9%이며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렌딧 모바일 대출 링크

2. 어니스트펀드 모바일 대출

두번째로 신청 즉시 본인의 금리와 한도를 확인할 수 있는 어니스트펀드의 모바일 대출이 있습니다. 이 대출 역시 3000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3.9%~18.9%까지로 렌딧 대출보다 1%정도 낮습니다.

어니스트펀드 모바일 대출 링크

3. 8퍼센트 클라우드펀딩 대출

세번째로 8퍼센트라는 회사의 클라우드펀딩 대출 서비스가 있습니다. 최대 3,000만원까지로 금리는 최저 4.37%로 책정되고 있습니다.

8퍼센트 클라우드펀딩 대출 링크

4. 펀다 핀테크 대출

마지막으로 펀다의 핀테크 대출 서비스가 있습니다. 최대 2억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7.8~17.9%까지로 적용됩니다.

펀다 핀테크 대출 링크

모바일 소액 대출 시 주의사항

모바일 소액 대출(모바일 즉시 대출)은 24시간 언제라도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이 대출을 사용해보니 정말 10분도 걸리지 않아서 공인 인증서 등 본인 인증을 거치기만 하면 바로 300만원 정도 대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보니 너무 쉽게 대출을 결심하고 사용하게 되더군요.

이렇게 계획 없이 그 때 그 때 소액대출을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연체 없이 완납을 하면 괜찮지만, 대출 횟수도 개인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모바일 소액 대출 시에는 이 것이 정말 필요한 돈인지, 개인적으로 너무 자주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참고 : 각 대출 상품의 금리 및 한도 조건이 계속 변경되므로 반드시 각 대출 상품 링크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