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리볼빙 수수료, 신청, 해지방법 (후기 포함)

롯데백화점, 롯데 쇼핑 등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 롯데카드를 주로 사용하죠. 신용카드를 사용하다가 결제 금액이 부담되면 다음 달로 이월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리볼빙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롯데카드 리볼빙 수수료, 신청, 해지방법 및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롯데카드 리볼빙이란?

리볼빙 서비스는 신용카드 이용대금 중 일부를 다음달로 넘기는 약정 서비스입니다. 이번 달 이용대금 부담을 줄여 혹시 모를 연체에 대비하는 방법으로 쓰이는데요. 롯데카드에서는 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리볼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롯데카드 리볼빙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롯데카드 리볼빙 수수료

1. 결제비율

결제비율이란 납부할 카드대금 중에서 이번 달에 결제할 비율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이번 달 카드대금이 100만원이라고 할 때 결제 비율을 10%로 하면 이번 달은 10만원만 결제하고, 나머지 90만원은 다음 달 결제로 넘어가게 됩니다.

2. 수수료율

결제하지 않고 다음달로 이월시킨 카드대금에 대해서 수수료가 붙습니다. 쉽게 말해 이번 달에 갚지 않은 90만원에 대해 한달 동안 이자가 붙는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롯데카드 리볼빙 수수료율은 연 7.89% 부터 시작해서 최고 23.5%까지 개인별로 차등해서 적용됩니다.

3. 수수료 계산 방법

롯데카드 리볼빙 수수료 계산은 이월한 잔여원금 x 월 수수료율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카드대금이 100만원이고 결제비율이 10%, 연 수수료율이 20%라고 한다면, 잔여원금은 90만원이고 월 수수료율은 20% x 30일/365일 = 으로 약 1.64%입니다. 이 조건으로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면, 월 리볼빙 수수료는 90만원 x 1.64% = 14,795원이 되죠.

롯데카드 리볼빙 신청 방법

1. 신청 방법

우선 롯데카드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볼빙 신청은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1588-8100)에서 할 수 있는데요. 신청할 때 최저 10%~20% 부터 결제비율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신청 시간

리볼빙 신청은 결제일 전에 해야 합니다. 결제일 하루 전까지 리볼빙 신청을 하면 이번 달 결제 금액에 반영되는데요. 리볼빙 신청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3. 현금서비스 리볼빙

리볼빙을 2014년 12월 30일 이전에 신청했다면 현금서비스(단기카드대출) 사용 금액에 대해서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리볼빙 해지방법

리볼빙 해지도 롯데카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해지 가능 시간도 신청 시간과 동일한데요. 롯데카드 홈페이지로 신청할 경우 메인 > 금융 > 정보 조회, 변경, 해지 메뉴를 눌러서 신청하면 됩니다.

롯데카드 리볼빙 후기

롯데카드에서 리볼빙 신청은 간편했습니다. 저는 프리랜서로 개인 사업을 하다보니 월 수입이 불안정한데요. 이전에 프리랜서 대출을 받은 것도 있고, 월 현금흐름이 마이너스가 예상되면서 리볼빙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한달 후 다시 수입이 들어올 것이라 리볼빙은 한 달만 유지하였습니다. 예전에 인터넷 해지할 때처럼 귀찮게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해지도 금방 되더군요. 수수료는 1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리볼빙을 받으면 2금융권 대출을 받는 것이라는 점인데요. 리볼빙을 받으면 신용등급이 떨어지더군요. 혹시 근시일내에 1금융 대출을 받거나 신용등급 관리가 필요한 분들은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