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증권 총정리 (계좌개설, 수수료, 해외주식, hts 등)

동학개미 운동을 필두로 주식 투자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주식을 마치 도박처럼 보는 시선이 팽배해 있었지만, 최근에는 자산을 증식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주식 투자를 위해서 나무 증권 찾는 분들을 위해 관련 내용들을 총정리해봤습니다.

나무 증권이란?

1. NH투자증권 브랜드

나무증권의 정식 명칭은 모바일 증권 나무(NAMUH)입니다. NH투자증권의 온라인 증권 브랜드인데요. 모든 절차가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2016년에 런칭하였습니다.

2. 나무증권 홈페이지

나무증권 홈페이지는 NH투자증권 홈페이지와 분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NH투자증권 영업점에 방문해서 나무증권 업무를 처리하려고 하면 안되는 경우가 있기도 하죠. 대부분 업무는 홈페이지나 앱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 ARS(1544-0000)을 이용하면 됩니다.

나무 증권 계좌 개설

1. 나무증권 앱(MTS)

나무증권은 모바일 증권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앱 설치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나무증권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나무증권 HTS

모바일 Only를 표방하고 있지만, 나무증권에는 홈트레이딩 시스템(HTS)도 있습니다. 나무증권 HTS에는 자동손익주문, 차트패턴검색, 추천종목 포트폴리오 기능 등이 있는데요. 나무증권 hts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3. 나무증권 계좌

나무증권 계좌 개설은 모바일 앱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치한 나무증권 앱(MTS)에 접속해서 계좌/이체/청약/대출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계좌개설 신청 > 모바일 계좌개설 선택을 하면 실명확인 절차를 거친 후 계좌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나무 증권 수수료

1. 나무증권 수수료 이벤트

증권 계좌를 모바일 앱으로 개설하면 기본 수수료가 굉장히 저렴합니다. 가끔 수수료 무료 이벤트가 뜨기도 하는데요. 평생수수료 우대 같은 이벤트가 있을 때 가입하면 좋습니다.

나무 증권 수수료 이벤트

2. 나무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최근에는 나무증권에서 해외주식 수수료 우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2021년 3월까지 거래 수수료를 0.09% 우대하고, 환전 시 환율 우대 100%를 적용하고 있는데요. 해외주식은 특히 환율에 민감하기 때문에 환전 수수료 같은 것을 잘 챙겨야 하죠.

나무 증권 사용법

1. 나무 증권 입금

나무증권 계좌를 개설했다면 이제 돈을 입금 해야겠죠. 증권 계좌에 입금하는 것을 예수금 입금이라고 하는데요. 증권 계좌에 예수금이 있어야 주식을 사고 팔고 할 수 있습니다.

2. 나무 증권 계좌이체

다른 은행에 있는 돈을 나무증권 계좌로 이체하는 것도 간단합니다. 은행에서 계좌 이체하는 것과 동일한데요. 이때 필요한 것은 개설한 나무증권 계좌번호입니다. 예를 들어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에서 계좌 이체를 누르고 금융기관을 나무증권(NH투자증권)으로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단, 이체 전에 계좌주 이름 확인은 필수겠죠.

3. 나무 증권 신용이자

요즘 영끌해서 주식투자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주식 레버리지로 인생 한방을 노리는 분들인데요. 나무증권 신용이자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신용 버튼을 누르면 이자율이 표시되죠. 단, 신용이나 미수로 투자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글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 나무 증권에 대해서 계좌개설과 수수료, 사용법 등을 총정리를 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주식 투자는 장기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하면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한 곳에 몰빵하기보다 적절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안정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꼭 읽어봐야 할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