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 생활안정자금대출 자격 및 조건 정리 (신한은행)

국군재정관리단은 군인과 군무원의 재정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이 기관에서는 군인연금군인대출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복무 기간이 3년 이상인 직업군인은 신한은행을 통해 국군재정관리단의 ‘군인 생활안정자금대출’ 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대출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인 생활안정자금대출

군인 생활안정자금대출 자격

먼저 대출 자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은 중사 이상 부사관 또는 준위, 장교로서 군 복무기간이 3년 이상인 직업군인 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가능하며 추천서가 필요합니다.

군인 생활안정자금대출 대상 자격

추천서는 국군재정관리단장이 발급하는 양식의 추천서로 작성해야 하며 소속부대장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신한은행으로 급여를 이체한 실적이 있어야 하며, 대출금 또는 신용카드 대금을 연체하고 있지 않아야 합니다.

군인생활안정자금 대출 추천서

군인생활안정자금 추천서는 위와 같은 양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hwp 파일이며, 파일은 글 하단에 따로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군인 생활안정자금대출 한도

신한은행의 직업군인 생활안정 자금 대출 한도는 최고 5천만원까지 입니다. 단, 추천서에 적혀 있는 퇴직금 예상액의 1/2 범위 내에서 결정됩니다.

군인 생활안정자금대출 한도

만약 복무기간이 25년 이상으로 원사, 준위, 중령 이상이라면 최고 퇴직수당 예상액 범위 내에서 최고 8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군인 생활안정자금대출 금리

군인 생활안정자금 대출은 퇴직금을 담보로 하기 때문에 금리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금융채(1년)을 기준으로 하며, 기본 금리 1.9%에 가산 금리, 우대 금리를 합산하여 3.0 ~4.2% 정도의 금리가 나옵니다.

군인 생활안정자금대출 우대 금리

신한은행과 거래 실적이 우수하거나 급여 이체 또는 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신한 SOL로 이체한 실적이 있으면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이런 우대 금리 실적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군인 생활안정자금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 상환 방법은 만기일시상환원(리)금분할상환으로 나눠집니다. 각각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 이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군인 생활안정자금대출 상환 방법에 따른 대출 기간

원(리)금분할상환의 경우 대출 기간의 1/3범위 안에서 이자만 따로 내는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결론

군인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신청하려면 소속 부대장을 통해 추천서를 받아야 하며, 일반 신분증과 군 신분증(공무원증)을 같이 지참해야 합니다. 또한 대출 신청 후 취소를 하려면 14일 이내 취소 신청을 해야 하며, 본인의 신용 등급이 올랐거나 직위가 바뀐 경우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군인 생활안정자금 대출 신청을 고민하고 있다면 신한은행 고객상담 센터 전화번호 1599-8000으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군인 대출과 관련해서 아래 글들은 미리 참고하여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 받으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