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대환대출 종류 및 조건 정리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 등)

과중한 금리와 원금으로 매달 생활비 부담을 겪는 경우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대환대출이죠. 다른 용어로 전환대출이라고도 하는데요. 오늘은 국내 최대 1금융 은행인 국민은행 대환대출 종류와 자격 조건을 알아보았습니다.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하고 있거나 근처 지점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미리 국민은행 대환대출 정보를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KB 국민은행 대환대출 상품 조건

국민은행 대환대출 종류

국민은행에서 가능한 대환대출 상품 종류는 크게 정부 지원 대환대출과 국민은행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대환대출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정부 지원 대환대출 종류로는 바꿔드림론과 안정망 대출이 있으며 국민은행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대환대출에는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대출휴폐업 개인사업자 시용대출의 가계장기분할상환 전환대출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단락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국민은행 대환대출 외에 KB 국민은행의 직장인 대출서민 대출 상품 종류에 대한 내용은 아래 3가지 글을 살펴보세요.

국민은행 바꿔드림론

그러면 대환 대출의 가장 대표적이 상품인 바꿔드림론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꿔드림론은 최근 폐지 논란이 있지만 여전히 제도는 유지되고 있죠.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에서 운영하는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을 기반으로 시중은행에서 대환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바꿔드림론의 정식 명칭은 KB 바꿔드림론으로 대출 기간은 최장 5년, 상환 방법은 분할 상환 방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연 6~11% 이며 대출 심사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바꿔드림론 신청 자격 및 조건에 대해서는 위의 바꿔드림론 자격 및 조건 포스트를 꼭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안전망 대출

안전망 대출 역시 바꿔드림론과 마찬가지로 국민행복기금 보증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다만, 2018년 이 후 3년간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특례 대환 대출 제도이기 때문에 2020년 이 후에는 변경되는 제도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국민은행 안전망 대출의 자격은 위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대출 금리는 12~24% 입니다. 금리가 다소 높은데요. 다만, 성실하게 상환 시에 6개월 마다 최대 3%씩 금리 인하 혜택이 주어지며, 최대 12%까지 금리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전망 대출의 대출 한도는 2천만원이며 바꿔드림론을 포함하면 최대 3천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밖의 국민은행 대환대출

그 밖에 국민은행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대환대출 종류로는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대출휴폐업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의 가계장기분할상환 전환대출이 있습니다. 두 대환대출 모두 영업점에서만 신청 가능하며, 전환 시점의 대출 잔액을 기준으로 대출 한도가 정해집니다.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대출은 연체 우려가 있는 대출을 대환해주는 상품으로 금리는 연 13%로 최대 7.8%까지 대출 금리 인하가 가능합니다. 휴폐업 개인사업자 대환대출은 휴폐업을 사유로 사업자 대출 기한 연장이 불가능한 자영업자를 위한 전환대출로 금리는 동일합니다.

결론

이상 국민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환 대출 상품에 대해서 그 종류와 자격 조건 등을 알아봤습니다. KB 국민은행은 국내 제1금융권 메이저 은행답게 금리 조건이 좋습니다. 다만, 부채 상환 비율 등 조건과 기채무 여부 등으로 대출 부결이 되기 쉬운데요. 국민은행 외에 다른 대환 대출 및 서민 대출 상품을 알아보고자 하신다면 아래 참고글들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꼭 참고해서 읽어봐야 할 글